본문 바로가기

협회소개

회장 인사말

안녕하세요?

UX KOREA 협회장을 맡게 된
김진수입니다.

개인적으로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HCI를 공부하고 기업에 들어가 UX와 관련된 일을 시작한지 20년이 흘렀네요. 그동안 인터넷 기술은 웹에서 모바일을 거쳐 IOT 시대로 변화를 거듭해 왔습니다. 기술은 계속 진화해 왔지만 그 기술이 지향하는 가치는 언제나 사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.

하지만 사용자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. 기능과 컨텐츠는 점점 많아지고 사용자들의 요구는 점점 세분화되고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종류는 점점 다양화되어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고민도 점점 깊어가는 듯 합니다.

이러한 맥락 속에서 UX KOREA는 기술과 사용자 그리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간의 간극을 좁힐 목적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.

UX KOREA는 사용자가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기업이 공공 기관이 사용자를 이해하는 것을 도우며 기업이 적합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.
또한 기술의 발전이 수반하는 디지털 디바이드와 같은 문제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.

물론 이와같은 일들은 UX KOREA만의 힘으로 해결할 수 았는 문제들이 아닙니다.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도움이 필요합니다. 그리고 UX KOREA에 대해 잘하는 일에는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고 잘못하는 일에 대해 서는 애정어린 충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